광고대행사를 선정할때 기준을 뭘로 해야할지 애매하시지요.
업계상 냉정하게 몇가지 기준을 알려드립니다
1. 대행사가 광고공사에 대행사 라이센스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 해 보세요.
이유는 대행 등록이 안되있을 경우 다른 대행사의 라이센스를 빌려서 함으로 광고주에게 유리한 매체전략보다 불리한 전략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2.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몇개 만들어 보지도 못하고 노하우도 없는 대행사가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남의 포트폴리오를 자기들이 만들었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자체적으로 광고전문 인력구성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유는 카피라이터나, 녹음엔지니어, 작곡가등 외주를 쓰는 경우 제대로된 수정도 어려우며,
스케줄도 우선잡기보단 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